본문 바로가기

앵무새 필수품

앵무새가 한 마리만 있는 집의 필수품



안녕하세요, 또 하루가 시작되었네요. 오늘은 앵무새를 한 마리만 키우시는 집사님들을 위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사실 앵무새는 야생에서 무리 생활을 합니다. 그래서 혼자 키우면 심하게 외로움을 느끼지요.
그리고 앵무새는 스트레스가 심하면 자해를 하는 경우도 있답니다.
그런데 여러 가지 사정으로 앵무새를 한 마리만 키우게 되는 경우도 있잖아요.  
저희 집도 결과적으로는 앵무새를 한 마리만 키우게 되었어요.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오늘은 제가 앵무새가 한 마리만 있는 집에 있으면 좋은 물건을 소개해 드릴 게요.
 기본적으로 앵무새가 한 마리만 있는 집에서는 앵무새에게 장난감을 많이 사 주려고 하셨을 거예요.
저희 집도 여러 개를 사 주긴 했어요. 그런데 장난감을 사실 때에 '거울'도 꼭 챙겨 주세요.
 

 
 앵무새가 지능이 높다는 소리는 많이 들으셨을 거예요. 그러니까 자해도 하는 거고요.
그런데, 또 그렇게까지 머리가 좋지 않아요. 그래서 거울 속에 비친 모습이 자신인 줄을 잘 몰라요.
다른 새인 줄 알지요. 

 저희 새만 해도 거울 앞에 두면 거울을 콕콕 쪼고 그래요. 
보통 저희 집은 새를 거의 풀어 두는데, 식사 때는 너무 방해를 해서 새장에 넣어 놓거든요. 
그러면 꼭 거울 앞에 가 있어요. 
그 앞에서 시간을 보내면서 깃털을 다듬습니다. 다른 장난감도 있는데요. 
저희 집 새의 최애 장난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유튜브에서 보니까, 거울을 두 개를 기역 자로 배치해 놓으면 앵무새가 그 사이에 섰을 때 자기가 앵무새 무리 속에 있는 줄 안다고 하더군요. 단순해서 다행이에요 ㅠ.ㅠ

 
 어쩔 수 없는 사정으로 앵무새를 한 마리만 키우게 되셨다면, 거울로 앵이들의 외로움을 조금 덜어 줍시다!!!
물론 이런 물건들 말고도 앵무새의 외로움을 덜어 줄 수 있는 방법은 더 있습니다. 그건 다음 포스팅 때 공개할게요!!
그럼 안녕히 계세요~~